[이해의 탐구자]
“ 데이지라고 부르지 말아주시겠어요?”
외관
cm. 설기님 커미션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금색의 머리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금색의 눈은 여전히 바뀌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늘 이야기를 탐구하며 반짝이던 금색의 눈은 더 이상 흥미로운 이야기를 듣기 위해 반짝이지 않으며, 활발하고 활기찬 분위기 대신 조용하고 나른한 분위기를 풍기기 시작합니다. 한쪽 머리는 리본과 함께 땋아놓았고, 다른 쪽은 그대로 풀어놓은 비대칭의 머리 스타일이 눈에 띄입니다.
마법 세계에 대한 반항인지, 양피지와 깃펜을 대신해서 가방 안에 수첩과 만년필을 들고 다니며, 가방 안 소지품들 중 변하지 않은 것은 약간의 간식과 오소리 장식일 것입니다.
이름
데이지 니샤 레인 | Daisy Nisha Lane
나이 | 학년
17세 | 7학년
성별
여성
키 | 몸무게
165cm | 50kg
혈통
혼혈
기숙사
후플푸프
국적
영국
성격
고뇌하는 | 선량한 | 동굴 속 빛
“확신할 수 없어요.”
당신은 확실할 수 있는 것이 있나요? 만약에- 당신의 기억 속 모든 것들이 조작되었고, 잊혀진 기억이 있다고 하더라도? 데이지 니샤 레인은 더 이상 확신을 할 수도 없고, 답이 내려지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탐구하기에는 자신이 너무 지쳤다는 사실을 깨닭습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해 고민하지 않기에는 너무 많은 길을 걸어왔고, 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마저 잘 알고 있지요. 그녀가 할 수 있는 일은 더 이상 나아가고 싶지 않은 길 위에 멈추어서서 고뇌하는 일 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사람은 태생적으로 바꿀 수 없는 것이 존재합니다. 데이지 니샤 레인의 경우에는 ‘선량함’이겠죠. 세상이 무너지더라도, 설녕, 거꾸로 뒤집히는 일이 있다 하더라도 그녀는 여전히 선을 추구하는 것을 멈추지 못합니다. 다른 사람을 상처 입히고 싶지도 않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이라면 여전히 몸이 먼저 나가 손을 내밀고 하겠지요. 이것은 그녀가 가진 천성입니다.
“그것이 거짓이라고 해도..”
어두운 동굴 안에 빛을 본 적이 있나요? 그것이 출구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언가에 매료된 듯 그 빛을 향해 걸어갑니다. 그것이 출구, 혹은 자신이 원하는 희망이라고 굳게 믿으며 스스로를 이해시키면서요. 데이지 니샤 레인도 그런 인간들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자신이 가는 길에 그 어떠한 것이 존재할지도 모르겠지만, 그것이 희망이라고 믿고 걸어가는 그런 사람.
수호성
베가 | Vega
지팡이
검은 호두나무 | 불사조의 깃털 | 12인치
최근 지팡이가 말을 안 듣기 시작했다. 지팡이를 교체하기에는 미묘한 것이라 아직은 지켜보기로 한 모양.
기타
자신의 이름으로 불리는 것을 꺼리게 되었다. ‘데이지’라고 불릴시 그렇게 부르지 말라며 화, 또는 짜증을 부리며, 이는 5학년 이후부터 꾸준히 그리 말해왔다. 대부분의 캐릭터의 이름을 성으로 부르기 시작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미들 네임인 니샤(Nisha)나, 성인 레인(Lane)으로 불리고 있다. 이름에서 파생된 애칭의 경우는 넘어가주는 듯.
어머니는 마법사가 아닌 머글. 아버지는 마법사인 혼혈 태생이다. 아버지의 경우, 후플푸프의 출신이며 순혈 마법사. 어머니의 직업은 경찰. 과거와 달리 사이가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나쁜 정도는 아니다. 최근(4학년 학기 종료 이후) 많이 서먹해졌다.
레인(Lane)이라는 성은 어머니의 것. 아버지의 정확한 성은 모른다. 데이지의 말에 따르면, “마법사라는 것을 제외하고 마법 세계와 자신에 관련된 이야기는 별로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고.
여전히 잘하는 과목은 약초학과 마법약이다. O.W.L의 성적의 경우 마법약, 약초학에서는 O를 받았으며, 대부분의 과목에서 E의 성적을 거두었지만, 어둠의 마법 방어술에서는 P의 성적을 받았다. 해당 과목(방어술)의 경우, 실기에서는 매우 끔직한 수준의 결과를 보였고, 필기 시험에서 노력한 결과. 어느쪽이든 낙제점이라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후배들의 사이에서 평판이 좋은 선배 중 하나이다. 신입생들이 길을 잃어버렸을 때 가장 많이 마주하는 선배라는 (의미 없는)타이틀을 얻었다. 그 밖에도 공부라던가, 과제라던가 원하고 청한다면 본인이 시간이 가능한 한 잘 도와주는 선배로 소문이 나있어 종종 그에 관한 요청을 받곤 한다.
항상 들고 다니는 가방 안 소지품으로는 여분의 리본과, 양피지. 깃펜, 잉크, 약간의 간식거리, 카메라, 수첩과 만년필이 있으며 간식의 경우 요청한다면 아낌없이 나누어주고 있다. (당이 부족하다면 찾아가보자,) 가방의 바깥쪽에는 1학년 때 받은 오소리 장식이 달려있다. 호그스미스 방문 일에 허니듀크에서 간식을 사는 모습이 많이 목격된다.
6학년 학기 중 혈통 차별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목격하고 해당 부분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는 이들이 있다면 목소리를 높히기 시작했다. 자신이 해당 부분에서 차별을 받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그들의 모순이라고 주장하며, 걸려온 싸움에는 피하지 않았다. 지켜본 후배에 언급에 따르면 “자신이 시험관이였다면 방어술 부분에서 O를 주었을 것..”이라고 하는 것을 보아 나름 잘 싸우는 듯하다. 참고로 방어술에서 배우는 주문들은 잘 사용하지 않았고, 대부분 일반 마법이거나 마법약을 던졌다.
과거와 비교해서 비교적 얌전한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지만, 한두번씩은 사고를 친다. 자신은 늘 모범생 계열은 아니라고 이야기하며 그것을 위한 증명이라고 할 때도 있지만..
마법 세계의 공부도 성실하게 하는 편이지만, 최근 머글 세계의 교과목에 대한 공부를 하는 모습이 종종 목격된다. 본인에게 물어보면 ‘혹시 모를 미래에 대한 대비’라고 하지만, 머글 대학교에 진학할 계획은 있다.